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트북영화 , 핵심 줄거리와 주인공 소개 ,리뷰

17살 '노아'는 밝고 순수한 '앨리'를 보고 첫눈에 반한다. 빠른 속도로 서로에게 빠져드는 둘. 그러나 이들 앞에 놓인 장벽에 막혀 이별하게 된다. 24살, '앨리'는 우연히 신문에서 '노아'의 소식을 접하고 잊을 수 없는 첫사랑 앞에서 다시 한번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 열일곱 의 설렘, 스물넷의 아픈 기억, 그리고 마지막까지.. 한 사람을 지극히 사랑했으니 내 인생은 성공한 인생입니다. 

 

노트북영화
노트북영화 핵심줄거리 ,주인공소개 리뷰

노트북영화  정보

장르: 멜로, 로맨스, 드라마 

감독: 닉 카사베츠 

출현: 라이언 고슬링 , 레이철 맥아담스 외

상영시간: 123분

상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일: 2004년 6월 25일 , 2004년 11월 26일 , 2016년 10월 19일. 2020년 11월 4일(재개봉)

 

출연진 등장인물 

앨리슨 해밀튼 역 (레이철 맥아담스) :앨리

그녀의 애칭 '앨리' 여름을 보내고자 , 사북으로 잠시 휴가를 온 찰스턴에 거주하는 24살 상류층 여성, 가진 것 없지만 자신에게 온 마음 다해 돌진하는 노아가 싫지만은 않은 듯 , 뒤늦게 마음을 열고 그와 연인이 되었지만 , 부모님 완강한 반대로 이별하게 된다. 

 

닥터 스트레인지로 워낙 유명하고 잘 알려진 배우인데 그녀 연기는 믿고 보는 명품 배우이다.

 

 노아 캘훈역 (라이언 고승링) :노아  

 

시브룩 토박이로 현재 목공일을 하고 있는 17살의 청년, 휴가차 시브룩에 방문한 앨리를 보고 첫눈에 그가 앨리를 얻기 위해 패기만으로 부딪히지만,  현실의 벽은 그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높았다.

 

라이언 고슬링 하면 라라랜드가 제일 먼저 떠오를 텐데 역시나 열정적인 사랑의 캐릭터 에잘어울리는 듯 

액션러브 모두 잘 소화하는 명품 같은 배우 

 

론 하몬드 주니어 역 (제임스 마스던) :론 

앨리와 약혼한 군인장교, 그녀가 첫사랑이었던 노아의 존재를 밝히자 , 누구에게나 과거 있다며 자체를 받아들이려는 모습을 보인다. 

 

제임스 마스던은 너무도 좋아하는 배우인데 마법에 걸린 사랑에서 로맨틱하게 왕자로 멋진 모습을 보였다.

 

그 외 등장인물 

 

요양원의 치매 환자역 (제나 로우랜즈)

말년 요양원에서 보내고 있는 여자. 요양원에서 만난 듀크라는 남성과 대화를 나누며, 나름 적적하지

않게 생활을 하고 있다. 

 

요양원 심장병 환자 '듀크' 역 (제임스 가너)

요양원에 함께 머무는 노년의 치매환자 여성에게 앨리와 노아의 러브 스토리를 들려주는 남자.

 줄거리 

영화 "노트북"은 노아 칼훈 (라이언 고슬링)과 앨리 해밀턴 (레이철 맥아담스)의 삶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진심 어린 사랑이야기입니다. 1940년대를 배경으로 한 이영화는 그들의 열정적인 여름 로맨스와 그들의 삶에 대한 지속적인 영향을 묘사합니다. 노동자계급 의 청년노아와 특권층의 젊은 여성앨리의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열정적 인연애를 시작합니다. 하지만, 앨리의 부모가 개입함으로써 앨리의 부모가 그녀를 멀리하도록 강요하고 궁극적으로 그들의 유대감을 깨뜨리기 때문에 그들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몇 년 후, 이제 전쟁참전 용사가 된 노아는 앨리의 마음을 되찾기 위한 희망으로 오래된 플랜테이션 하우스를 복원합니다, 한편, 앨리는 노아에 대한 그녀의 감정과 그녀에게 주어진 기대를 조화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론이라는 부유한 남자와 약혼하게 됩니다. 앨리는 노아가 여전히 그들의 사랑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그녀의 과거 현재사이에서 갈팡질팡 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 영화는 노아와 앨리의 관계깊이를 드러내는 현대적인 이야기와 플래시백 사이를 향해합니다. 그들이 헤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노아의 마음속에서는 그들의 사랑이 살아있고 , 그는 치매진단을 받고 그들이 공유했던 과거에 대한 기억이 없는 앨리에게 그들의 사랑이야기를 읽어줍니다. 강력하고 가슴을 울리는 클라이맥스에서 앨리는 잠시 기억을 되찾고 노아를 알 봅니다. 그들의 사랑은 우리에게 진정한 사랑의 지속적인 힘을 상기시키면서 장애물을 극복합니다. 궁극적으로 , 이영화는 사랑의 유산 힘과 우리 삶을 규정하는 덧없는 순간들을 포용하는 아름다움을 보여주면서 씁쓸한 결말 남깁니다. 

영화의 시각적 표현

영화의 뛰어난 시각적 표현은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만든다. 진심 어린 감정을 세심하게 그려낸 연기, 아름다운 남부미국의 풍경, 그리고 섬세한 촬영기법 모두 노아와 앨리의 사랑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음악

노트북 (The Notebook) - Original Soundtrack

첫사랑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평생을 바진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노트북"(The Notebook)의 사운드트랙. 국내에는 2004년 11월에 개봉되어 많은 여성관객들의 눈시울 적시게 했는데, 첫사랑의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잔잔하면서도 아름다운 선율의 오리지널 스코어 연주곡과 함께 빌리 홀리데이 (Bollie Holidy) , 베니 굿맨 (Benny Goodman).

r글렌밀러 (Glenn Miller) , 지미 튜랜드 (Jimmy Durante)등 재즈 거장들의 음악들도 만날 수 있어 수작의 사운드 트랙으로 평가받고 또한 사랑받고 있다.  

결말 리뷰

노트북은 단순히 로맨스 영화를 넘어서, 사랑의 깊이와 가지, 그리고 그것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아름답게 그린 작품이다.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사랑의 힘과 그것이 우리의 삶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에서 그의 중요성이 있다. 또한 , 그것은 영화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후 많은 로맨스 영화에서 노트북의 영향을 볼 수 있다. 결국 , 노트북은 사랑, 희생, 그리고 헌신에 대한 영화적 탐구의 완벽한 예가 되었다.